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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식투자/이번주이슈

차세대 원통형 배터리

> #BMW 차세대 #전기차 플랫폼 노이에 클라쎄에 직경 46mm 높이가 다른 개발 중인 차세대 배터리와 유사한 스펙의 배터리다

격형에 이어 원통형 공급도 #삼성SDI 책임지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

기존 탑재하던 각형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20%이상 주행거리 30% 이상 개선될 것이라는 자신했다.

코발트# 비중을 낮추고 #니켈 함량을 높인 양국재와 실리콘 함량을 높인 음극재가 사용되며, 전체적인 셀 가격도 최대 50%까지 낮출 수 있게 될것이라고 설명

삼성SDI 니켈 코발트 #알루미늄 등으로 구성된 양극재 기본으로 한 삼원계 배터리를 양산한고 있다

켈 비중을 극대화한 #하이니켈기술력 강점으로 꼽는다

삼성SDI 배터리의 음극재 함량도 세계 최고 수준이다

와성차 회사들이 원가 절감을 위해 현재 개발 중인 46mm 차세대 #원통형배터리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적용 검토중

> 배터리 수급을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하겠다는 구상도 구체화했다.

셀 생산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대 60%까지 줄이는 게 가능하다라고 말했다.

#중국 #유럽 #북미 글로벌 핵심히장 6곳에서 연간 생산량 20GWH 규모의 #배터리셀공장 짓기로 했다.

니켈 관련주

배터리셀 관련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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